본문 바로가기

애플전기차 개발 중단, 10년 공든 탑 무너져

몽테기 2024. 2. 28.
목차를 클릭하면 원하는 글로 이동합니다.

애플전기차 개발 중단, 10년 공든 탑 무너져

애플이 전기차 프로젝트를 취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아이폰 제조사가 해당 프로젝트를 시작한 지 10년 만에 취소했다고 소식통이 화요일에 전했습니다. 회사의 주식은 오후 거래 시 0.7% 상승하여 이전 거래일의 일부 손실을 회복했습니다.

 

애플전기차

 

전기차 프로젝트에 참여한 몇몇 직원들은 회사의 인공지능(AI) 부문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러한 결정이 사실이라면, 애플은 GenAI에 더 많은 주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노력과 플랫폼 수준에서의 AI 경쟁 능력에 대한 더 많은 희망을 줄 것입니다.

 

애플은 아직 AI 분야에서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고급 전기차에 대한 수요의 둔화로 인해 산업은 일자리를 줄이고 생산을 축소하고 있습니다. 몇몇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는 전기차 투자를 줄이고 일부는 완전히 배터리 구동차 대신 하이브리드에 중점을 두기로 결정했습니다.

 

애플은 '프로젝트 타이탄'으로 알려진 자동차 프로젝트를 10년 전에 시작했습니다. 2020년 로이터는 애플이 2024년이나 2025년에 차량을 출시할 것을 고려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이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을 방해하기 전에도 진행은 불규칙했습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 접근 방식을 개선한 후 2019년에 그룹에서 190명의 직원을 해고했습니다. 컨셉 카의 디자인도 변했는데, 기존에 예상한 것과는 달리 조향 휠이 없는 자율 주행차에서 더 전통적인 고급 운전자 보조 기능이 있는 차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LIST

댓글


Scroll Triggered Advertisement
+